인제대학교
통합검색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AI융합대학 학장 김한두

인제대학교 AI융합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0년도에 새롭게 출범한 단과대학입니다.

안녕하십니까?
AI융합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I융합대학은 입학하는 학생들의 수준을 감안하여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교육방법 및 교육환경 개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AI융합 학문의 주요 핵심 원리를 이해시키고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교육하여 인공지능 기술의 산업 적용 시대에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창의 혁신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오늘날 기초 정보 산업을 비롯하여 데이터 기반 맞춤형 의료서비스, AI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자율주행 자동차, 보건, 국방, 사회문화 등 광범위한 각 분야에 AI융합 기술이 폭넓게 이용되고 있으며 발전 속도와 더불어 패러다임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추세입니다.

인제대학교 AI융합대학은 미래사회 4차산업 발전과 인간의 삶의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대표적인 주요 학문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능력 함양을 위해 실습 위주의 교과목들을 신설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블록체인, 산업보안, 컴퓨터공학에 관한 교과목들을 신설하였습니다. 융합형/실습형 교육과정을 지속 개발하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인제대학교의 AI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AI융합대학은 2021학년도부터 4개의 전공(인공지능 전공, 빅데이터 전공, 클라우드컴퓨팅 전공, 산업보안 전공)과 한 개의 학과(컴퓨터공학과)로 운영됩니다. 2021학년도부터 단과대학 공통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학생들은 1학년 입학 후 4개 전공과 학과 중 선택하여 원하는 교육을 받습니다. AI융합대학은 우수한 인공지능 전문가 및 교육자를 적극 영입하여 최고 수준의 품질 높은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AI융합대학 학장김희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