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통합검색

학과소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 양성이란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컴퓨터공학과는 ICT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공학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교직과정을 개설하여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부 및 산업체와 연계한 수요지향적인 교육을 실시하면서 각종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재정지원을 받아 우수한 교육여건과 환경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술동아리 활동들을 지원하여 각종 경진대회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학과 특색 프로그램

학술동아리

컴퓨터공학과에는 돗가비, 눅스피아, NET, IMAGINE, P&N, Mega-Brain, 6개의 학술동아리가 있습니다. 각 동아리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4차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학습과 Application Programming, Network Programming, Embedded Programming, Web Programming, 모의침투 및 침입대응을 중점으로 한 정보보호 등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졸업생들이 삼성, KAKAO,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등 여러 국가 기관 및 유명 기업체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교직과정

컴퓨터공학과는 교직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직과정을 이수하면 정보⦁컴퓨터 과목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공학교육인증제(ABEEK)

컴퓨터공학과는 공학교육인증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학교육인증제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교육부 인정기관)에서 공학교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시하는 기준과 지침을 준수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삼성그룹, KT, NHN 등 국내 유수 기업 입사 시 서류전형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AI 트랙

컴퓨터공학과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AI는 우리나라의 항공우주 산업을 이끌어가는 국내 유일의 업체로서 T-50, KT-1, 차세대 전투기, 위성 발사체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KAI 트랙을 이수하면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로 졸업생들이 KAI에 취업하여 우리나라의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안내

문의 055-320-3269
이메일 cshouse@inje.ac.kr
홈페이지